티스토리 뷰

EPL 공식 판타지리그 하기-0.시작하기에 앞서

이미 시즌이 시작한 이 시점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볼지 모르지만 개인적인 기록도 할 겸 EPL 판타지 리그에 대한 포스팅을 하고자 한다. 


이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 정도로 우리나라에서 박지성 선수의 맨유 이후로 잉글리쉬 프리미어리그(EPL)의 인기는 매년 급성장해왔다.

박지성, 이영표, 설기현, 이동국, 기성용, 박주영!? 그리고 지금 손흥민 선수까지 많은 한국 선수들이 진출하면서 영국 축구에 대한 관심이 

(나를 포함하여) 높아졌고 현재는 많은 EPL 클럽팀들이 한글 계정의 SNS까지 서비스할 만큼 그 영향력이 커지기도 했다.



[16/17 시즌부터 변경된 프리미어 리그 로고]

사실, 이런 관심이 커지는 만큼 축구경기를 보는 것으로 끝내는게 아니라 무언가 더하고 싶은 마음이 드는 것이 사실이다.

리그 경기를 통해 선수 한사람 한사람에게 관심을 갖게되고 클럽에 대한 애정을 갖게 되면서 실제 내가 팀을 운영하면 어떨까?하는 생각까지 들게 된다.(이런 바람이 게임으로 구현된 것이 FM 시리즈..)

그리고 EPL에서는 이런 욕구를 채우고자 판타지 리그를 오래 전부터 운영하고 있었고 현재는 공식 웹사이트/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EPL 공식사이트: https://www.premierleague.com/)

[프리미어 공식 APP 화면]


그럼 판타지 리그란 무엇인가? 간단히 요약하면,

이용자가 온라인에서 가상의 팀을 꾸려 스포츠 경기를 치르는 게임. 이용자가 택한 선수의 실제 게임 내용과 결과를 대입시켜 

승패를 결정짓고 점수를 부여한다. (상세: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2853222&cid=42107&categoryId=42107)


그렇다면, 판타지 리그와 FM(풋볼매니저)의 차이는 무엇일까?

가장 큰 차이는 판타지 리그는 실제 경과를 바탕으로 한다는 것이다. 

바로 이 점이 사람들로 하여금 경기에 더 몰입하고 집중할 수 있게한다. (실제 판타지 리그에서 내가 선택한 선수가 골을 넣으면...그 희열은...)


여기까지! 서두가 너무 길었다. 어쨋든 이 포스팅을 시작으로 EPL 판타지 리그를 하기 위한 준비와 진행 과정을 차분히 담을 생각이다.

혹시, 궁금한 점이나 잘못된 점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덧 3주차 진행상황 후...


댓글